quick menu

  • 최근 본 강좌가 없습니다.

강좌안내

H > 강좌안내 > 강좌안내 > 강남평생학습강좌

분류, 강좌명, 수강료, 모집정원, 대상, 강의시간, 강의기간, 접수기간, 교육장소를 확인할수있는 리스트
분류 문화예술 – 미술/서예
강좌명 강남미술여행<그림 같은 오후>(11월23일): 슈페리어갤러리 예정신청중
수강료 무료 모집정원 25명 선착순 모집
대상 지역주민 강의시간 목 (14:00~15:30)
강의기간 2017-11-23 ~ 2017-11-23 접수기간 2017-11-08 ~ 2017-11-22
교육장소 슈페리어갤러리 *테헤란로528
담당자 조진주 문의전화 02-3423-5287
강사명, 강사소개, 강좌상세내용, 첨부파일, 대기자 신청안내를 확인할수 있는 리스트
강사명 신영화
강사소개 슈페리어갤러리 큐레이터
강좌 상세 내용

 강남미술여행<그림 같은 오후>(11월23일): 슈페리어갤러리

▣ 일     시  2017. 11. 23. (목) 14:00 ~ 15:40

▣ 장     소  슈페리어갤러리 * 강남구 테헤란로 528 

▣ 수 강 료  무료

▣ 교육방법  전시관람 및 작가와의 만남

▣ 모집인원  25명

▣ 교육내용

구 분

내 용

전 시 1

(슈페리어갤러리)

 

Fresh Breeze_가던길 잠시 걸음을 멈추고

 

뜨거운 여름이 지나고, 차가운 겨울이 오기 전.

11월 청량한 하늘과 신선한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가을, 고요한 마음을 위로해줌과 동시에 복잡한 머리속을 환기시켜 줄 전시가 열린다.

슈페리어갤러리 11월 전시 <Fresh Breeze_가던길 잠시 걸음을 멈추고>에서 그 따뜻하고도 시원한 공기를 느껴보길 바란다.

이번 전시에는 총 4인의 한국 현대 작가들이 참여한다. 흑백의 담담한 이미지로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주는 김영훈 작가와, 북극곰으로 잘 알려진 변대용 작가. 그리고 귀여운 베어브릭을 통하여 현대인의 소비를 유쾌하게 표현한 임지빈 작가와 핑크빛의 이미지로 고요한 마음을 상쾌하게 만들어 줄 황다연 작가가 함께 한다.

각각의 작가들은 자신들의 트레이드마크인 이미지를 통하여 그들만의 방법으로 관람객의 내면으로 들어간다.

미국의 팝 아티스트 앤디워홀은 앤디워홀에 관한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그저 내 그림과 영화, 내 모습의 표면만 보면 된다. 거기에 내가 있을 뿐, 그 뒤에는 아무것도 없다.” 라고 말했다. 슈페리어갤러리의 <Fresh Breeze>을 통하여 복잡한 일상속의 머리속을 비워내고 눈 앞에 보이는 이미지를 통해 현대미술에 한 발짝 다가가길 바란다.

전 시 2

(세계골프역사박물관)

Swing My life #인생영화 #아름다운 선물

 

영화는 우리가 알고 있는 예술 장르 중 동시대의 문화와 사회현상을 가장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예술이며 대중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예술 장르이다. 사회, 문화, 경제의 변화에 따라 영화의 주제나 영화 속 세부 표현들은 끊임없이 움직인다. 이미 오래 전에 골프가 대중문화로 자리잡은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골프를 주제로 한 영화는 다양하게 제작되었으며 그 중 몇 작품은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할 만큼 높은 작품성까지 지녔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한국 골프가 세계골프사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등 그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골프를 주제로 한 영화가 다수 제작되었다.

이번 전시는 해외 영화부터 한국 영화에 이르기까지 골프와 관련된 영화를 소개하고 그 안에 담겨있는 골프 이야기를 끄집어내어 지난 골프 역사와 골프 문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문화의 한 장르로 자리잡은 골프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한편, 세계골프역사박물관에서는 기증자의 따뜻한 마음과 아름다운 뜻을 세계골프역사박물관은 다시 한번 기억하고자 개관 최초로 기증유물전을 개최한다. 세계골프역사박물관의 한국골프와 관련된 전시의 대부분은 기증유물로 이루어져 있다. KPGA, KLPGA 등 골프관련 협회뿐 아니라 한국 골프의 큰 획을 그은 선수들이 한국 골프문화의 저변을 넓히고자 세계골프역사박물관에 흔쾌히 자신의 소중한 유물을 기증하였다. 또한, 어떠한 댓가도 바라지 않고 단지 골프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소유가 아닌 공유를 선택한 많은 골프인들이 있다. 세계골프역사박물관은 이들의 따뜻한 마음과 아름다운 뜻을 다시 새기고자 미전시 기증유물을 중심으로 개관 최초로 기증유물을 전시한다. 연말을 맞이하여 나눔의 뜻을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 강의 주제 및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 간

내 용

비 고

15:00~15:40

1전시 작가와의 만남

황다연 작가

15:50~16:30

2전시 투어

신영화 큐레이터

 

 * 매튜 존 앳킨슨 작가님의 작품설명은 갤러리 큐레이터의 통역으로 진행됩니다.

*** 찾아오시는 길 ***

 

※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후원 : 슈페리어갤러리

첨부파일

대기자 신청 안내

강좌 정원이 초과되면 대기자 신청이 가능하며 대기자로 등록되신 분들은 신청자 중 취소자가 발생할 경우 대기 순번대로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리오니 수강료를 입금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쓰기

댓글쓰기 : 영문500자(한글250자이하)
확인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