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인은 정상적으로 나타났지만, 그 안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4.1 ISP 오류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나타난 뒤 국민, BC, 우리 카드를 선택하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 ISP 호출 단계 실패
플러그인이 뜬 후 국민, BC, 우리 카드를 선택해서 ISP 모듈을 호출하는 단계에서 플러그인이
설치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뜨며 ISP 호출에 실패하는 경우
조치방법:
1) 한국버추얼페이먼트(Korea Virtual Payment:KVP)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ISP 모듈을 수동으로
설치합니다.
2) KVP의 홈페이지의 위치는 http://www.vpay.co.kr 입니다.
3) ISP모듈을 수동으로 설치하여도 조치가 되지 않는 경우엔 KVP의 고객센터 1577-3033 에서만
조치가 가능합니다.
▶ISP 호출은 정상적으로 되었으나 도중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보통 30만원 이상 결제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30만원 이상 결제시엔 공인인증서로 사용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공인인증서 모듈이 호출되는 단계로, 공인인증서 모듈이 손상된 경우 발생합니다.
조치방법:
1) 이니텍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모듈을 수동으로 설치합니다.
2) 이니텍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위치는 http://down.initech.com 입니다.
3) 이니텍의 v6, v7 모듈을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한 뒤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어 창을 닫고 이니텍
모듈을 설치합니다. 이후 다시 결제를 시도합니다.
동일하게 조치가 되지 않는 경우엔 KVP의 고객센터 1577-3033으로 연락해서 조치해야 합니다.
4.2 안심클릭 오류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나타난 뒤 삼성, 신한, 롯데, 현대, 외환 카드를 선택하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 삼성, 신한, 롯데, 현대, 외환 카드를 선택하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안심클릭 화면에서 발생하는 오류는 대부분 해당 카드사가 사용하는 키보드 보안 모듈이 사용자 시스템과 충돌하면서 발생합니다.
조치방법:
1)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xecureweb, nprotect, softcamp를 삭제합니다.
2)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모듈을 재설치 해야 합니다.
▶ 카드번호는 정상적으로 넘어갔는데, 다음 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결제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보통 30만원 이상 결제하거나, 안심클릭 비밀번호 대신 공인인증서를 선택한 경우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이 경우엔 이니텍의 공인인증서 모듈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자 PC에 설치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모듈이 손상된 경우 이니텍 공인인증서 모듈이 정상적으로 로딩되지 못하고 오류를 내며 종료하게 됩니다.
조치방법:
1) 이니텍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모듈을 수동으로 설치합니다.
2) 이니텍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위치는 http://down.initech.com 입니다.
3) 이니텍의 v6, v7 모듈을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한 뒤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어 창을 닫고 이니텍
모듈을 설치합니다. 이후 다시 결제를 시도합니다.
동일하게 조치가 되지 않는 경우엔 사용하려는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연락해서 조치해야 합니다.
4.3 계좌이체 오류
▶계좌이체에서 발생하는 오류1
계좌이체에서 대부분 발생하는 오류는 공인인증서를 호출할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조치방법:
1) 이니텍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모듈을 수동으로 설치합니다.
2) 이니텍 홈페이지의 다운로드 위치는 http://down.initech.com 이다. 3) 이니텍의 v6, v7 모듈을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한 뒤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어 창을 닫고 이니텍 모듈을 설치합니다.
이후 다시 결제를 시도합니다. 동일하게 조치가 되지 않는 경우엔 다음 경우를 살펴봅니다.
▶계좌이체에서 발생하는 오류2
이니텍의 공인인증서 모듈을 설치했으나 공인인증서를 호출하는 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키보드보안 프로그램과 충돌하는 경우로 해당 파일을 삭제합니다.
조치방법:
1) %SystemRoot%\System32에서 kcrypto.dll을 찾아 삭제합니다.
2) 그래도 동일하게 오류가 발생하면,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softcamp로 시작하는 모든
모듈을 삭제합니다.
▶계좌이체 국민은행에서 발생하는 오류
국민은행이체시 보안카드나 OTP번호를 입력하는 단계가 있습니다. 보안카드를 선택해서 진행할 경우 일련번호는 정상적으로 넘어갔는데, 보안카드 비밀번호 입력하는 단계에서 몇번의 비밀번호를 찾아야 하는지 정보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엔 사용자가 갖고 있는 계좌번호와 보안카드 번호가 서로 매칭되지 않는 현상으로써, 사용자가 국민은행측에 문의를 주어야 합니다. 이 단계는 이니시스와는 무관합니다.
4.4 전화 결제 오류
전화결제는 KT전화를 대상으로 합니다.
다른 사업자의 전화를 사용하면서 전화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른 지불수단으로 결제를
진행해 주세요.

4.5 문화상품권 결제 오류
컬쳐랜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결제시 통신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은 이후는 사용자와 컬쳐랜드간의 통신입니다.
컬쳐랜드의 경우 중국쪽 해킹이나 불법적 사용에 따른 문제가 있어서 일부 사용자 IP주소를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통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나중에 다시 시도하거나 다른 PC에서 진행해야 합니다.